최후의 만찬, 동방박사의 경배 등등 수많은 작품이 있다.
이중에서 그의 작품 중 <최후의 만찬>을 예를 들어 말해보겠다.
먼저 그의 작품의 최대걸작이라는 최후의 만찬을 보면, 최후의 만찬은 1495~1498년 작품으로 밀라노 산타마리아 델레그라치에 수도원의 식당 벽면에 그려진 벽화로 레오나르도 다
성례전 중에서 성찬의 부분을 중심으로 해서 당시 유대인들이 가지고 있던 풍습이나 문화와의 연관성을 살펴 성만찬이라고 불리는 최후의 만찬의 기원 양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하여 성만찬의 기원에 대한 바른 이해를 가지고, 예수님이 제정하신 성만찬의 의미에 더 가까이 가고자 한다.
Ⅰ. 서론
복음서는 예수의 공적 활동을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세례 요한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는데 하나님 나라에 대한 메시야적 선포를 하고 기성 종교 밖에서 활동하였다는 점에서는 예수의 활동과 같으나 하나님의 나라는 심판으로서 오는 것이라 하며 금욕 생활을 하고 묵시사상적 요소에 관하여
1.서양의 원근법
1) 르네상스시대의배경
한 일단의 미술가들에 의해 새로운 미술을 창조하고 과거의 미술개념에서 탈피하려는 노력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이러한 시도는 로마와 베네치아로 전파되었고1500년경에는 북유럽 르네상스로 일컬어지는 네덜란드, 독일 , 프랑스 , 스페인. 영국등으로 퍼져
1. 들어가면서
우리는 보통, ‘최후의 만찬’이라고 하면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전유물인 것만 같은 느낌을 받곤 한다. 실제로 그렇게 말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은 많은 호평을 받는 작품이다. ‘최후의 만찬’이라는 낯익은 주제를 구도나 기법 등 다양한
2. ‘최후의 만찬’ 작품에 대하여
배경과 그림 속 인물 소개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최후의 만찬」은 밀라노에 있는 도미니쿠스 수도회의 산타 마리아델레 그라치에 성당의 식당에 있다. 이 작품은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히기 전날 열두 제자와 함께 만찬을 하면서 "받아먹어라. 이것은
주제선정이유
다빈치코드
소설 ‘다빈치코드’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예수의 숨겨진 비밀을 지켜 온 시온 수도회의 멤버였고 자신의 그림을 통해 후세에 무언가 메시지를 전하려 하는데 그 메시지가 담겨 있는 그림이 바로 ‘최후의 만찬’이라는 설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후의 만찬’
2. 최후의 만찬은 어디에 있는가?
그의 그림을 보려면 이탈리아 밀라노의 지하철 1, 2호선 카도르나역에서 도보로 8분정도 거리에 있는 산타마리아델라그라치에 성당(성 마리아 성당)에 가야 한다. 이 성당은 중세 고딕 양식에서 르네상스양식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를 대표하는 건축물로서 1463년 기니
가. 도상학과 도상해석학의 의미
도상학과 도상해석학은 현재 미술사에서 가장 앞선 연구 방향으로 꼽힌다. 조형미술 작품을 역사적인 시각으로 조망하고 당시의 문화적 문맥으로 돌아가 당시 사람들의 눈에 그 작품이 과연 어떤 의미로 비쳤을지, 또는 어떤 의미에 빗대어서 작품이 표현되었는지
2004년도 국내출판계를 강타하며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2,000만부이상 그리고 국내에서만 160만부 이상이 팔린 이 시대 최고의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다빈치 코드> 지금 “허구(Fiction)이다 사실(Fact)이다”라는 논쟁이 뜨겁다. 심지어 반 다빈치 코드류의 책까지 등장하고 있는 현실이다.